마케터에게 데이터분석이란? 필요할까? 데이터분석 능력이 왜 필요할까?데이터분석 능력을 '어떻게' 준비하는지 보다는 마케팅에서 데이터분석이 '왜' 필요한지가 더 중요합니다.목적이 명확해야 방향성을 올바르게 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데이터분석이 필요한 이유는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이라고 생각합니다.예를 들어 감으로 A를 선택하는 것보다 A, B, C, D, 지표에 근거해서 A를 선택하는 것이 성공 확률을 높이기 때문입니다.특히 디지털 중심으로 운영되는 브랜드의 경우는 데이터에 대한 의존도가 더욱 높습니다.브랜딩 콘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 마케터'와 앱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만드는 '그로스 마케터'는 각자 역할이 다릅니다. 데이터분석 실제로는 어떻게 ..